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조직위-참여기관 상호지원 협력체계 구축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의 웰빙건강관이 천안지역 의료기관 및 관련단체가 참여함으로써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할 것으로 전망된다.

(재)천안웰빙식품엑스포조직위(위원장 성무용)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소재 12개 의료기관 및 단체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웰빙건강관 체험부스 참여기관·단체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약식 참여기관은 ▲천안시의사회(회장 이승주) 및 한의사회(회장 한덕희) ▲단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이영석)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병원장 이문수) ▲천안충무병원(이사장 권영욱) ▲천안의료원(원장 허종일)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병원장 안택원) ▲이화병원(이사장 한주희) ▲단국대학교치과대학 부속치과병원(병원장 김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지사장 한길호) ▲문치과병원(병원장 문은수) ▲가온치과병원(병원장 맹명호) 등이 참여하여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협약은 웰빙건강관 내 체험관 운영 및 인력·장비확보 지원을 비롯해 기관, 단체 등의 기능과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웰빙건강관의 운영을 위한 기반시설 구축과 행사운영 지원, 관람객에게 최상의 보건서비스제공 및 관람객 유치와 홍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웰빙건강관 운영 및 전시에 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웰빙건강관은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8개 전시관 중 하나로 1350㎡의 규모로 설치되며, 생로병사의 비밀, 변화하는 현대의학, 건강을 만드는 도시 천안 등을 컨텐츠로 한 전시관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체험관은 의료기관 및 단체에서 1일 80여명씩 17일간 총 1360명의 전문인력과 첨단의료장비가 투입되어 양방과 한방 등 각각의 기능과 특색에 맞는 다양한 진료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으로, 양방에서는 피부과,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내분비과, 정형외과, 심장혈관내과 등 전과목 진료와 체지방 측정 및 분석, 만성질환 건강상담, 노인성질환, 골반통증 치료 및 휜다리 교정체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한방에서는 사상체질 진단, 효능별 한약제 향첩 만들기, 치과병원에서는 예방진료 및 구취검사, 구강용품 사용법, 치면세균막검사 등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건강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각종 질병에 대한 사전진단으로 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인기 몰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김정환기자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