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편백나무로 건강한 삶 즐기세요”

[대전투데이 대전= 이정복 기자] 갈수록 급격한 도시화로 환경오염이 심각하다. 이에 따른 현대인들의 각종 질병과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환경오염으로 어린이들이 각종 피부질환에 시달려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 이런 가운데 최근 편백나무 잎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인 피톤치드가 아토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편백나무는 일본에서는 '히노키'라 불리는 욕탕 재료로 활용되기도 하고, 피톤치드를 내뿜는다 하여 산림욕이나 아토피 치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관련업계에서는 피톤치드 스프레이, 원액, 방향제, 오일, 공기청정기 등 피톤치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전지역에서도 오직 편백나무를 이용해 친환경 가구제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12년 4월 오픈한 (주)링크텍(대표 이인우)이 그 곳. (주)링크텍은 편백나무 전문 시공업체로 인테리어와 소품 등을 활용해 숲속의 자연을 고객들의 공간에 구현하는 업체이다. 최근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친환경가구에 대한 인기가 급증하면서 이 회사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편집자 주>
=====================================================================================

◆ 편백나무 제품이 뜨는 이유

공해와 스트레스로 인한 현대인은 정신 건겅과 각종 피부 질환에 노출된 자신을 자연 속에서 치유를 받기 위해 '힐링 삼림욕'이라는 신조어가 발생됐다. 녹색샤워(green shower)이라고 부르며 피부질환 및 정신건강에 치유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phytoncide)는 '식물의'라는 뜻의 'phyton'과 '죽이다' 라는 뜻의 'cide'가 합해서 생긴말로, 식물에서 나오는 각종 항균성 물질로 이루어진 피톤치드가 몸속으로 들러가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살균작용 또한 이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탁월한 소취, 탈취 효과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알레르기 피부질환 개선, 백선균 등에 효과 (서울대 연구) ▲강력한 항균성 및 항진균성 (충북대 연구)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로 숙면과 피로회복(국립산림과학원)▲편백 정유의 조류독감 및 살바이러스 효과 (중앙백신연구소) ▲수험생의 집중력 및 학습 능력 개선 (건국대생명환경과학)

피톤치드의 관심이 많아지며 일반 나무보다 6배 가량의 피톤치드가 함뮤됐다는 편백나무가 세계적으로 관심을 갖게 됐다. 또한 국내산 편백나무는 피톤치드의 발생이 다른 나라의 목재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국내산 편백나무의 관심도는 더욱 올라가고 있다.

◆ 새집증후군엔 편백나무 가구제품이 효자

내집마련의 꿈을 어렵게 이뤄 새 아파트에 입주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가족들 중 원인 모를 두통을 호소하거나 아토피 증세와 같은 피부염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이른바 ‘새집 증후군’이 원인이 된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새집증후군’이란 특히 아파트를 건축할 때 사용되는 건축자재에 함유된 화학물질로 인해 발생되는 환경호르몬으로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등의 환경 질환을 유발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렇듯 새집증후군을 야기하는 환경호르몬을 배출하는 화학물질은 무려 100여 가지가 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포름알데히드, 벤젠, 에릴벤젠, 자일렌, 스타렌 등과 같은 휘발성 유기 화합물이 피부나 호흡기를 통해 사람의 몸에 흡수되어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제품이 그 중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도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주식회사 링크텍에서 판매 중인 편백나무를 활용한 친환경 가구제품은 아파트,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소비자의 건강을 우선하는 (주)링크텍

주식회사 링크텍은 DIY목재전문쇼핑몰 우드24(www.wood24.co.kr)와 친환경 원목인테리어 전문기업 인우데코(www.inwoodeco.co.kr)를 운영하고 있다.

편백나무(히노끼)로 제작한 가구, 원목 인테리어가 주요 상품이다. 특히 인우데코는 순수히 자연을 추구한다.

(주)링크텍 이인우 대표는 지난 20년동안 인테리어 업계에서 종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뢰와 성실을 앞세워 견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대표가 추구하는 기업이념은 생활 밀착 아이디어를 접목한 디자인, 사람에게 이로운 원목만을 고집하는 장인정신, 정직한 시공과 사후 서비스로 고객의 선택에 보답하겠다는 것이다.

인우데코는 화학처리 된 죽은 나무를 사용하지 않는다. 인우데코가 살아있는 나무 즉 원목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그것이 사람에게 이롭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각종 유해 물질, 스트레스에 노출된 아이들과 현대인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드리고 싶다."면서 "딱딱한 콘크리트에 둘러싸여 각박한 경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자연이 주는 혜택을 집 안에서나마 누리게 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인우데코의 전 제품과 시공서비스는 엄선된 목재와 숙련된 기능공의 안전한 공정을 거쳐이뤄진다. 인우테코는 우리가 직접 만든 제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 갔는 지를 반드시 고객에게 알려야 하고, 사람에게 이로운 그 성분이 제 역할을 다하고 자연으로 돌아갔을 때에도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자연에 그대로 스며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인우데코의 창업은 생명과 환경 그리고 건강 지향의 자연주의적 발상에서 출발했다. 인우테크는 제품과 시공노하우가 우수한 품질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또한 고객의 선택이 항상 옳다는 것을 믿는다.

이 대표는" 우리는 우리의 신념이 고객 만족이라는 사회적 기반 위에 서있음을 기억한다. 진실한 제조공정, 생명, 환경, 건강이라는 말들 또한 고객이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소비자들이 주문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밤늦게 까지 직원들과 일을 해야 하지만 피곤하지가 않다. 이유는 이 대표가 만든 제품을 사용하고 매우 만족한다는 후기를 회사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직접 공장에 찾아와 인사를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업의 최고 가치는 이윤 창출이지만 그 이전에 소비자들로부터 믿고 살수 있는 신뢰를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이 대표는 강조한다.

◆ 인우테크가 자랑하는 친환경 제품들

“환경오염으로 인한 아이들의 아토피성 피부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 삼림욕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삼림욕을 위해 산을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을 바탕으로 인우데코는 탄생하게 됐다. 인우데코는 친환경 편백(히노끼)인테리어 전문기업이다.

현재 인우데코의 편백나무 제품은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요양원, 병원, 독서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각종 가구 및 소품을 통한 공간 리모델링을 통하여 조금이라도 자연과 가까워지고 삼림욕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편백 인테리어, 인우데코가 함께 할 것이다.

또한, 인우테크는 주거 환경 전체가 아닌 부분(침실, 공부방,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을 통하여 비용 절감과 삼림욕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DIY 목재전문쇼핑몰 우드24는 값 싸고 품질 좋은 편백 만을 취급한다. 소비자들이 원하시는 치수대로 편백을 재단해 주고 있다. 초보자인 경우 반제품을 구입하여 제작하시면 DIY의 성취감과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부재료와 설명서까지 동봉하여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주)링크텍 기사 맨 마지막에 문의전화:070-7633-3936을 꼭 첨부하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