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 근린공원, 세종호수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생활인프라

[대전투데이 세종= 이정복 기자]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계룡건설, 현대엔지니어링 4개사가 이달 세종시 2-2생활권 P3구역(L2, L3, M6, M7블록)에‘세종시 2-2생활권 P3 메이저시티’를 분양한다.

세종시 2-2생활권은 이미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 2-3생활권과 중심상업지역인 2-4생활권이 인접해 ‘세종시의 강남’으로 불리는 노른자위 땅이다. 세종시에서 처음으로 설계공모 방식으로 공급된 특별건축구역으로 차별화된 설계를 내세운 아파트가 공급된다. 지난달 앞서 분양한 P4구역이 평균 30.2 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할 정도로 분양 열기가 뜨거운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이 단지는 세종시 최대 규모로 ‘매머드급’ 대단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하 1~2층, 지상 10~29층 4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0㎡의 총 3,171세대가 들어선다.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비율이 74%를 차지한다.

대단지를 아우르는 통합형 조경설계로 힐링포리스트, 로맨스가든, 키즈벨트 등 조경특화상품과 아쿠아 가든, 생태연못 등 친환경 수경공간이 단지곳곳에 조성된다. 단지내 어린이집과 다수의 어린이 놀이터도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위치한 대형 통합 커뮤니티시설에는 주민운동시설, 피트니스센터, 카페, 맘스클럽 등이 모여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66만4천㎡ 규모의 근린공원이 바로 옆에 위치하며 세종호수공원, 금강이 가까워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의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역의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내 중학교를 포함해 인근 6개의 초·중·고교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자녀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도 단지 가까이에 들어선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1번국도가 단지 바로 옆을 지나며 간선급행버스(BRT)를 도보 10분에 이용할 수 있다. KTX 오송역, 대전 지하철 1호선 반석역 이용이 편리하다. 대전-당진간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시내외 진출입이 용이하다.

전 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되었으며 선호도 높은 판상형 구조가 대부분 차지해 채광과 환기 측면에서 우수하다. 전세대에 주방 대형수납공간(확장시)이 제공되며 타입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 일부 벽을 없애고 연계공간을 만들 수 있는 가변형 구조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었다. 중형 아파트로는 보기 드물게 방이 4개인 신평면(101타입)도 눈에 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66만원대로 책정되었다. 입주는 2017년 4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하며 8일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 : 044) 862-7200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