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대전비상대책위원회(이하 과학벨트 대전비대위)가 결성돼 과학벨트 충청권입지 당위성 홍보와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과학벨트 대전비대위는 지난 2일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충청인들에게 약속하고,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밝힌 것처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사업의 충청권 입지를 조속히 확정해달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이어 정치권에 보내는 호소문을 통해 "과학벨트 대선공약 이행 및 사수를 위해 먼저 지역 정치인들이 지역과 당파를 초월해 단합과 협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학벨트대전비대위는 과학벨트 충청권 조성에 과학계를 비롯한 범국민적 지지와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한 각종 활동을 벌여나가게 된다.

대전.충청지역에서는 오는 7일 과학벨트 관련 미래기획위원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범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 결성대회를 다음주에 충북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6일에는 서대전시민공원에서 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촉구 범충청권 시도민 궐기대회를 개최하고 18일에는 대전시청에서 이명박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과 과학벨트 충청권입지 당위성에 관한 토론회를 열어 여론확산에 나설 방침이다.

과학벨트 대전비대위는 또 과학벨트 대선공약이행 촉구 및 과학벨트 사수 대전시민 100만인 서명운동을 이달 말까지 전개키로 하엿으며 현재 34만여명이 서명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과학벨트 대전비대위에는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의회 의장, 국회의원, 언론사 대표, 대학총장, 지역 기관, 단체장, 시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