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위(Wee)센터는 5월 4일부터 5월 28일까지 대전 서부 관내 초·중학교 전문상담(교)사 77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 동료수퍼비전’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상담(교)사 동료수퍼비전 협의체는 1팀당 7명씩 총 11팀으로 이루어졌으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로 구성되었다. 이번 수퍼비전은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학교상담 사례 공유, 해당 사례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 모색 및 위(Wee)클래스 운영 활성화 방안 등 순으로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또한, 각 팀별로 서부위(Wee)센터에서 위촉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를 초빙하여, 단위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학생 관련 사안에 대해 심리학적인 부분과 더불어 의학적인 내용도 함께 자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료수퍼비전에 참여했던 기성중학교 황금심 전문상담교사는 “수퍼비전을 통해 동료교사들과 함께 어려운 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치료개입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영은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이번 동료수퍼비전이 학생상담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 간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여 학교상담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