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가 10일 가람관 5층 대회의실에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용랑)와 스마트팩토리 교육 인프라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을 비롯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김용랑 교장, 김영돈 교무부장 등 고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양 기관은 △스마트팩토리 관련 교육과정 연계 협의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과정 운영 △스마트팩토리 교육 시설 및 외부장비교육 지원 △일자리 협력망 구축을 통한 취업지원 △교육, 자문 등 인적 교류 등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우선 올해 하반기 중 동아마이스터고 전기전자제어과 2학년 학생들이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실습실에서 전력변환실습을 통해 전기기기 교과 심화과정을 배우는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고교 학생들이 폴리텍의 우수한 실습환경과 교육훈련장비를 체험하고 학점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면밀하게 추진 중에 있다.

협약식에서 한국폴리텍IV대학 박봉순 학장은 “협약 체결을 위해 노력해주신 동아마이스터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 학생들이 폴리텍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기회를 갖고, 양 기관이 4차 산업혁명 선도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김용랑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양 기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이 스마트팩토리 교육 활성화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캠퍼스 투어에서는 기계시스템과, 전기전자제어과, VR미디어콘텐츠과 및 러닝팩토리 실습장을 둘러보며 대전캠퍼스의 최신식 실습 환경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