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취약학생 대상 다채로운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는 여름방학 기간(7.19. ~ 8.20.) 동안 취약계층 학생의 건강한 방학 생활 지원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슬기로운 여름방학 프로젝트는 방학 중 결식 및 돌봄 등 복지적 결핍이 예상되는 사각지대 취약계층 학생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선생님과 함께 장보기-최고의 하루, ▲비대면 방학 교실 ▲꿈나무 교실 총 3가지로 운영된다.

우선 ‘최고의 하루’는 담임선생님과 함께 생필품, 식료품, 의복, 학용품 등 학생에게 필요한 물품을 함께 구입하고 방학 동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생님과 학생 13팀이 장보기를 실시한다.

다음으로‘비대면 방학 교실’은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의‘과학체험-주니어닥터’와 굿네이버스의‘여름방학교실-희망나눔학교’로 각 10명씩 참여한다.

마지막으로‘꿈나무 교실’은 방학 중 가정 돌봄 기능이 특히 취약한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책 놀이 및 체험활동, 간식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전현암초(7명)와 대전동광초(8명)에서 대면으로 운영한다.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는 지난 3월 대전시 동구(구청장 황인호)와의 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팀 내에 설치되어 동구 지역 교육복지사 미배치 초등학교 14교의 취약계층 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코로나19 장기화 등 학습·돌봄·안전에 취약한 학생을 보다 촘촘하게 발굴하여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복지안전망 동구 센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