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의회(의장 이선용) 전명자 의원이 지난 23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하는 제15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개인 부분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하여 의정활동을 통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았다.

‘최고위원장상’은 전국 광역·기초 의회 위원장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회 위원장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특히 서구의회에서는 첫 수상 사례로 기록되며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하게 된 전명자 의원은 2014년 비례대표로 서구의회에 입성한 후 8대 의회 지역구 의원으로 당선되어 8대 전반기 행정자치위원장에 이어 후반기에 운영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위원회 활동을 견인했다.

또한,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장애의원 의정활동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다수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및 ‘미얀마 쿠데타 규탄 및 민주주의 회복 촉구 결의안’를 대표 발의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2020년 집중 호우로 인한 지역구 정림동 침수피해 시 자원봉사자로 피해복구에 전력을 다했고, 지역구 3개 동이 도시재생 뉴딜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명자 의원은 “이 상은 의정활동에 항상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을 보내주시는 서구민과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늘 공부하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