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는 지난 27일, 지역 우수선수 발굴과 글로벌 체육인재 육성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꿈드림 프로젝트’ 2기 선수로 우리지역 6개 종목의 우수학생선수 11명을 선정했다.

‘꿈드림 프로젝트’는 관내 꿈나무선수 중 경제적 부담 등으로 국제대회 참가에 어려움을 겪고 선수활동에 제한을 받는 선수들에게 국제·국내 대회 출전 경비 및 스포츠과학센터 트레이닝 등을 지원하여 ‘국가대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후원하는 사업으로 이승찬 회장이 사비를 출연하여 추진하는 대표적인 공약사업이다.

1기에 이어 이번에 시행된 2기 선수 선정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엘리트선수 육성 기반을 재정립하고 사업의 외연확대를 통해 보다 다양한 종목의 체육영재를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배영길 선정위원회 위원장은 “어린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목표의식과 꿈을 이루기 위해 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는 그 학생들의 자세에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았다며, 이번에 선정된 11명의 선수들이 세계정상의 꿈을 활짝 펼칠 수 있도록 힘차게 응원하겠다고” 피력했다.

제2기 꿈드림 프로젝트 선정된 11명의 선수는 양수안(골프ㆍ대전동문초6), 양아연(골프ㆍ대전원평초5), 서준서(배드민턴ㆍ대전둔산중3), 윤준상(수영ㆍ충남고1), 김예은(수영ㆍ대전복수고2), 염원준(양궁ㆍ대전내동중3), 김동욱(양궁ㆍ대전서부초6), 김화랑(자전거ㆍ동대전고2), 이다은(자전거ㆍ대전변동중3), 이유빈(펜싱ㆍ대전여고2), 선은비(펜싱ㆍ송촌고1) 선수다.

또한 이번 선정위원회에서는 지난해 꿈드림 프로젝트 선수로 선정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대회 참가가 미비했던 1기 선수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동의를 얻어 금번 2기 선정선수와 동일한 지원자격을 받게 됐다. 지원 선수는 권혁(탁구ㆍ대전동산중1), 최나현(탁구ㆍ대전호수돈여중1), 송우담(테니스ㆍ대전만년고3) 3명이며, 금년도 대학진학으로 지원 자격이 상실된 태권도 서탄야(태권도, 충남대 1) 선수는 별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승찬 회장은 본 사업은 “초ㆍ중ㆍ고 우수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우리지역의 어린선수가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제2기 꿈드림 프로젝트 11명의 선정선수들은 오는 8월부터 내년 12월까지 각 종목별 특성과 필요에 따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특별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