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촌 크림하우스 영화촬영지 제공

▲ 영화 보고타 김성제 감독(사진 왼쪽)이 한남대 이광섭 총장(사진 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송중기 주연의 영화 ‘보고타’의 제작사인 ㈜영화사수박이 한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27일 선교사촌 인돈하우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영화 <보고타> 김성제 감독은 한남대 이광섭 총장에게 발전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영화 ‘보고타’는 희망 없는 인생들이 마지막으로 선택한 땅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살아남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범죄를 다룬 영화로 지난해 1월 콜롬비아에서 촬영을 진행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촬영을 중단한 바 있다.

대전출신 배우 송중기가 주연을 맡았으며 이희준, 권해효, 김호정 씨 등이 열연한다. 이 영화는 국내에서 촬영을 재개했고, 지난 7월 26일부터 한남대학교 선교사촌 크림하우스에서 촬영을 진행 중이다.

김성제 감독은 “한남대학교의 선교사촌의 아름다운 풍광을 영화에 담을 수 있도록 협조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한남대학교 설립자이신 선교사님들의 거주지였던 선교사촌이 영화를 통해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영화가 흥행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 ‘보고타’ 김성제 감독은 한남사랑 100인의 기부운동 51번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