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한권희)는 지난달 2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GIS 기반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성원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JB(주)의 새로운 안전관리 시스템(JB Smart Safety System)은 청양군 공급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며, 사물인터넷(IoT), AI 및 빅데이터, 데이터 마이닝 기술 등을 이용한 차세대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관제시스템으로써, ICT 기술을 활용하여 현장에 인력이 직접 출동하지 않더라도 종합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시설물의 이상 유무를 확인·조치할 수 있다.

또, 지속적으로 수집되는 Data를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 AI 시스템이 알아서 이벤트에 대응할 수 있으며 해당 기술은 2020년 R&D 연구 과제를 통해 'AI를 활용한 배관의 부식관리 자동화 시스템'특허 출원했고, 자체 기술 인력을 통해 시스템을 개발해 청양에 처음 도입한다.

이는 원격정류기와 원격T/B는 수집된 Data를 분석하고 자동 제어하여 배관의 방식전위값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하는 것으로, 외부 지장물이나 간섭에 대한 대응 등 안정적인 운영을 통하여 향후, 전사 권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 스마트시티 실증사업을 통하여 운영 중인 드론과 사물인식 기술을 결합한 무인 순회점검 체계의 운영도 포함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