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투데이 예산 = 박제화 기자] 예산 소방서(서장 김오식)는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 간 예산군 다중 이용업소를 대상으로 ‘다중 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인증 신청을 받는다.

‘다중 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 이용 업소를 운영하는 관계자의 안전 관리에 대한 책임의식 제고와 화재예방 및 인명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로 ▲공표일 기준 최근 3년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추락방지를 위한 장치 설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영업주와 종업원의 화재 예방의식이 높아야 한다.

또한, 안전관리 우수업소에 선정될 경우 우수업소 인증표지 부착과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 안전 교육이 2년간 면제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오는 31일까지 예산 소방서 대응 예방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이후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우수업소를 선정하게 된다.

조병근 예방총괄팀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로 이어진다”며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 시행을 통해 많은 관계인이 안전에 대한 관심과 책임을 갖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