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변에 들어서는 전용 77~84㎡ 655세대 단지 공급, 민간건설 임대아파트로 각종 세제 혜택 받을 수 있어

▲ 동일스위트리버스카이 2단지 조감도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잇따르는 가운데, 규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임대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동일스위트는 오는 8월 20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동 100-1번지 일원(옛 남한제지 부지)에서 민간임대아파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를 공개한다.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장기간 거주가 가능한 민간임대 아파트의 경우 일정 기간 거주 후 저렴한 가격에 분양도 받을 수 있어 실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선호도가 높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의 규모는 지하2층 ~ 지상 최고 38층, 6개 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77~84㎡, 총 655가구가 공급된다.

또 면적 별 가구수는 ▲77㎡B 157가구 ▲84㎡A 441가구 ▲84㎡B 57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의 중소형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자연, 교통, 교육, 편의 등을 풍부한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자연,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조성된다. 우선 금강을 아우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

실제 단지는 금강변이 맞닿아 일부 세대에서는 금강 조망이 가능하다. 또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의 교통도 편리하다. 세종시와 통합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하고 경부고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 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연장 예정)~대전세종간도로 등이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또 경부선 신탄진역, 대전도시철도 3호선(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예정)이 개통되면 대전 도심권역 및 세종, 충청권으로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에는 용정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이 도보 3분 이내 자리하고 있는 일명 ‘초품아’ 단지로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는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2개소가 있으며 신탄진 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인근에는 대전보훈병원, 현대아울렛, 신탄진우체국, 대덕문화체육관 등의 편의시설, 문화시설 및 공공청사 등의 행정시설이 자리해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동일스위트는 민간건설 임대 아파트로 분명한 장점 내세우고 있다.

민간임대아파트는 중산층을 위한 임대주택 확대 보급과 집값 안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위한 방안으로 도입됐다. 최대 10년간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 가능하고 10년 후에는 분양전환이 가능하여 분양아파트와 공공임대아파트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10년간 내집처럼 거주하며 임대아파트이기 때문에 취등록세와 재산세 등의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또한 임대료 상승률도 2년간 5% 이내로 제한된다.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보험가입으로 안정성 및 미래 투자성도 높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청약 자격에도 제한이 없다. 민간임대아파트는 공공임대 아파트의 청약제도와 무관하여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주택 소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만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도 없어 인기가 높다.

반면 공공임대아파트는 당해지역의 무주택자만 청약이 가능하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한 정식 청약절차에 따라야 해서 자격조건이 까다롭다. 단위세대의 면적도 소형이 대다수라 가족 규모에 따라 선택에 제약도 크다.

사업 관계자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아름다운 금강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마지막 단지인 만큼 최고 품질의 아파트를 짓겠다. 또한 이번 민간임대 공급으로 서민들의 내집마련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다”며 시민의 주거안정과 내집마련을 돕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스카이 2단지’는 8월 20일 공개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 유행의 여파로 인해 일반인들의 견본주택 관람은 제한하고 있으며, 청약 당첨자들에 한하여 계약 전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45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1899-1313)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