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시장진출에 이어 중부권 한우시장에 출사표 던져

홍성군의 명품한우 브랜드인 홍성한우가 중부권 최대 규모인 대전 신세계 백화점 엑스포점에 입점하며 ‘홈그라운드’인 충청권 한우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7일 군에 따르면 지역대표 특산물인 홍성한우의 유통 다변화로 축산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김석환 군수의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홍성한우 명품브랜드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수도권 대형마트와 백화점 진출에 이어 홍콩 수출의 물꼬를 트는 등 국내외 판로 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대전 신세계 백화점 입점으로 충청시장의 ‘홍성한우’명품브랜드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홍성한우 브랜드는 2009년부터 시작하여 2012년 홍성한우 브랜드로 통합한 지역브랜드로 고급육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한우개량과 혈통등록 등 체계적인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관리되고 있어 최고의 고급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이번 백화점 입점을 통해 홍성한우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외 마케팅 강화로 온라인ㆍ오프라인 구분 없이 축산물 유통사업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권 최대 규모 백화점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는 문화·예술·과학을 접목한 백화점으로 호텔과 아쿠아리움, 넥스페리움 등 다양한 체험형 백화점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