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행정 전문성 UP

홍성군은 군 직원이 토목기술분야 최고 전문자격인 ‘토목시공기술사’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며 건설행정의 전문성 향상과 군정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신도시시설관리사업소 공원녹지관리팀의 이관엽 팀장(46. 시설6급)이 한국산업인력공단 124회 토목시공기술사 시험에 최종합격하며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모두 갖춘 최고 수준의 기술자 자리에 올라서게 됐다.

이 팀장은 그동안 농촌개발, 도시계획, 상하수도, 도시기반, 계약심사, 공원녹지관리 등을 담당하며 여러 분야의 업무를 심도 있게 습득하고자 했던 욕심이 자연스럽게 기술사 공부에 도전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또한 기술사 시험준비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10여 년 동안 퇴근 후 매일 4시간 이상, 주말에는 거의 모든 시간을 투자해 전공서적, 학회지 및 인터넷강의와 업무 관련 실무경험에 신기술 공법 등을 연구해온 노력 끝에 자격증 취득의 결실을 맺었다.

이로써 홍성군은 퇴직공무원인 김영범 전 지역개발국장 이래 역대 두 번째 토목시공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한 공무원을 배출했으며 토목분야와 관련한 행정의 전문성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이관엽 팀장은 “기술사 시험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은 만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론과 실무를 통해 배운 지식을 홍성군 건설행정서비스에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관엽씨는 2003년 갈산면사무소에서 공직을 시작해 그동안 관련 업무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2년 재해대책업무추진 유공으로 소방방재청장상, 2015년 국가사회발전 유공으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