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경제재단 가결, 대덕구 어린이 용돈수당 전액 삭감 처리

대전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7일 제25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오동환)에서 의결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했다.

지난 3일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경수)에서 심의하여 원안가결한 예산과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박은희)에서 심의하여 대덕구 어린이 용돈수당과 대덕경제재단운영 예산을 전액 삭감하여 수정가결한 추가경정예산을 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오동환)에서 심의한 결과 대덕구 어린이 용돈수당 예산 3억 2,321만원을 전액 삭감하고 대덕경제재단운영 등 추가경정예산 177억 9,012만원을 수정의결했다.

김태성 의장은 “제3차 추가경정예산 처리로 코로나19로 장기간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어, 일상으로의 회복이 빨리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의회는 9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삼남) 1건,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이경수) 11건,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박은희) 5건 등 소관 상임위원회별 조례 및 일반안 17건을 심사하고, 10일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상정 및 13일 행정사무감사계획 채택의 건을 심의한 후 14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올라온 조례 및 일반안 등을 심의·의결 후 폐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