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9월 한 달 동안「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주민 개개인이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을 만들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보건소는 매년 9월 첫째 주 레드서클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SNS, 웹배너,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홍주문화체육센터) 방문자 및 주민을 대상으로 리플릿,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관심도를 높였다.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및 당뇨병 등을 포함하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이며, 사회경제적 부담이 큰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규칙적인 치료,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정상수치 인지, 자기혈관 수치 주기적 측정·관리 및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으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라고 밝히며, 특히 3040세대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