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환경협약 관련 점검과 향후 대책 논의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의회는 지난 1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임시회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집행부에서 제출한 21건의 조례 제·개정 및 일반안건과 의원 발의된 8건의 안건을 비롯해 총 2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총무위원회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의 2022년 충남 연구원 출연 동의안 외 17건의 안건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환경정책과 소관의 당진시 환경 기본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외 10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이종윤 의원의 대표 요구로 당진시와 한국동서발전 환경협약 체결 관련 긴급 현안 업무 청취를 위해 부시장 및 관계 공무원 등의 출석이 이루어졌다.

이종윤 의원은 최근 열린 의원출무일에서 당진시와 당진 동서발전(주)당진발전본부가 2021년 5월 새롭게 체결한 환경협약 시 2014년 체결된 기존 환경협정 내용 중 비 환경 분야인 15개 기타 협정 조항을 주민 의견 청취 없이 폐지한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시의회는 최근 재협약이 이루어진 한국동서발전 환경협약 체결에 대한 보고를 한광현 경제환경국장으로부터 청취하고 문제점 점검과 향후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정책과는 9~10월 중 부서별 협약내용을 취합 후 당진화력과 사전협의를 거쳐 환경정책과 주관으로 일괄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