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인용준, 이하 창업교육센터)는 대전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센터장 이정구, 이하 지식재산센터)와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대전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른 양 기관은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 교육 및 창업 촉진을 위한 상호 교류 △지식재산 분야와 관련된 자료 및 정보 교류 △지식재산 기반 창업 세미나, 멘토링, 교육 등 각종 행사의 개최 등에 대한 협력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대학교의 재학생뿐만 아니라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실질적인 지원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10월 중 대덕대학교 재학생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창업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아이디어 경진대회, IR 피칭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인용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대학교 재학생들의 창업문화 활성화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대덕대학교 재학생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보육센터는 2016년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협회와 협력을 통해 지정되어 여성창업기업 뿐만아니라 연구단지 시니어 창업기업 및 우수 창업기업 등 다양한 입주기업을 위해 각종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