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하 충남도당)이 18일 논평을 통해 막말과 험담을 쏟아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의 사과와 석고대죄를 요구했다.

충남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가세로 충남 태안군수를 향해 입에 담지 못할 막말과 험담을 쏟아낸 사실이 언론에 보도돼 충격을 주고 있다"면서 "성일종 국회의원의 이 같은 막말과 폭언을 강력히 규탄하며, 진심 어린 사죄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성 의원은 ‘제2차 국가도로망 종합계획’에 서산-태안 고속도로 노선이 포함된 것과 관련해 한 언론인과 통화하던 중, 이 일은 내가 다 했고 가세로는 ‘가’자도 걸치지 않았다"면서 "내가 가세로 죽여버리겠다, 얘기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주장했다.

충남도당은 "가세로 태안군수가 서산-태안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취임 전부터 혼신의 노력을 다해온 사실은 언론을 통해서도 명백히 확인됐다"면서 "그런데도 성 의원은 해당 기자와의 통화에서 사실과 다른 억지 주장을 펼치며, 기사를 똑바로 쓰라고 언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구 국회의원이 태안군의 수장인 군수를 무시하며 입에 담지 못할 막말과 험담을 내뱉은 것으로도 모자라, 언론인에게까지 기사 내용을 사주하고 압력을 행사했다는 것은 충격적인 사건"이라면서 "지역구 국회의원과 기초단체장은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마땅하다. 그러나 성 의원은 본인의 치적만을 내세우고 가 군수의 노력은 폄하하기 위해 막말과 폭언으로 언론에 압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충남도당은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은 당장 가세로 태안군수와 해당 언론인, 그리고 220만 충남도민 앞에 공개적으로 석고대죄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