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건양대 이진 교수)는 지난 4월부터 관내 공공기관 및 사업체, 보육 및 교육기관의 신청을 받아 논산시 거주 영유아기 및 학령기 자녀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아빠생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슬기로운 아빠생활’은 아버지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아버지역할 수행을 돕고 가족 갈등 예방 및 가족 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총 8개 기관의 선착순 신청 접수 완료 되어 올바른 아버지 역할과 자세, 자녀 성교육, 좋은 아빠의 지도법 등을 주제로 자녀 연령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을 통해 아버지 역할 이해와 자녀양육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도와 논산시 아버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에는 신청기관 교육 외에 센터 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아버지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육아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버지들이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자녀 양육에 적극 참여할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버지들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빠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아이의 생각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는 참여 소감을 남겼다.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진 센터장은 “다양한 아버지교육을 통해 남성의 일·가정 양립 지원과 아버지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유도하여 성숙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건양대 이진 교수)는 학교법인 건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가족지원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논산시 가족들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논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 041)733-7800~2 및 홈페이지https://nonsan.familynet.or.kr/center/index.dor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