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상식.성장' 주제로 100분간 중소기업 현안 논의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와 중소기업인 대화」를 개최했다.

이 날 국민의힘에서는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를 비롯해 △권성동·이철규·한무경·이용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김영윤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석용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장 등 업종별 중소기업·소상공인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중소기업 양극화 실태」 보고를 통해 시급히 개선해야 할 중소기업 주요 현안을 건의하고 ‘공정·상식·성장’ 세 주제로 업종별 현장 애로를 청취한 뒤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는 △불공정거래 피해구제 활성화와 자진신고자 감면제도 개선 △중소기업 전용 신용평가체계 구축 △공공·민간 분야 중소기업 제값받기 △중소기업승계 활성화 △중소기업 전용홈쇼핑 기능 확대 등 업계현안들이 논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중소기업계가 대선주자에게 가장 바라는 공약이 대·중소기업 간 양극화 해결”이라며 “윤 후보가 불공정을 바로잡아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를 세우겠다고 공약한 만큼 꼭 관심을 갖고 해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