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별 진행 상황 세밀한 점검·분석··· 행정력 집중 강구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황상연 부시장 주재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금년도 마지막 분기를 맞아 연초에 계획된 시정 주요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보고된 주요 현안 및 역점 사업으로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국방관련 공공기관 유치 대응 ▴계룡경찰서 신설추진 지원 ▴계룡 복합문화센터·청소년 복합문화센터·국민체육센터 건립 ▴코로나19 대응 방역 강화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계룡 하대실 도시개발사업 등 59개 사업이다.

시는 보고된 59개 사업별로 현재 추진상황과 완료 예정시기는 물론 소요예산과 추진상의 문제점 등을 꼼꼼히 검토하는 한편 제한사항 등에 대한 지속적인 보완·개선 및 환류의 과정을 통해 각 사업이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황상연 부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은 시민이 사업의 성과를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내용들로 각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및 협업 등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과업을 마무리 해 시민들이 신속히 사업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주요사업이 예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점검 및 제한사항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