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면접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면접사례 이해와 유형별 대비 지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으로 총 7회에 걸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화목DAY 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기업들이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AI면접 방식을 도입하거나 면접 전형을 바꾸고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면접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다양한 면접 유형들을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내실 있는 강의를 위해 공공기관 외부면접관과 기업체 인사팀장 출신의 강사 등 총 5명을 섭외하여, AI면접에서 인성면접에 이르기까지 면접 유형별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내용을 구성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취업 준비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 면접인데 여러 사례들을 들어가며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생생한 면접 성공 팁을 주셔서 더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4차 산업시대에 다변화 되고 있는 취업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화목DAY’ 프로그램 또한 2019년부터 정례화하고, ‘직무 멘토링’,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 지도’ 등의 과정으로 나누어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