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을 이끌 인재 양성 목표 ‘다문화한국어학과’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 다문화한국어학과는 지난 22일 미국 웰슬리대학교(WELLESLY COLLEGE) 이선희 교수를 초청해 예비 한국어 교원 역량 강화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다문화한국어학과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해외 한국어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외국 대학에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부터 실제 해외에서 시행 중인 한국어 교육 현장까지 해외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 교원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였다.

다문화한국어학과 박미정, 이진경 교수는 “한류 덕분에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는 요즘 한국인으로서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해 더 깊은 소양을 기를 필요가 있기에 더 많은 한국 교육 전문가가 양성되길 바란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선희 교수는 “건양사이버대학교와 웰슬리대학교 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국의 대학 및 학문 분야 발전에 힘쓰고, 상호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월 13일까지 2021학년도 후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www.kycu.ac.kr) 또는 대표전화(1899-33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