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 공동주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 이후 매년 선정 쾌거 달성

한국조폐공사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전지역 공기업 중 5년 연속 선정 기관은 조폐공사를 포함해 2곳 뿐이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ESG 부문에서 꾸준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도 실시 이후 조폐공사는 매년 선정되어 대전지역 사회공헌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으며, 대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와 기부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대표적인 봉사와 기부활동으로는 △명절맞이 이웃사랑 운동 △공공기관 사회공헌 플랫폼 활동 △대전지역 보훈가족 초청행사 △취약계층(아동, 노인, 장애인 등) 대상 봉사 및 교육기부 활동이 있다.

성창훈 사장은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선도기관으로서 올해도 더욱 다양한 분야・방식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