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을 충청권 핵심성장 거점도시로 성장시킬 터”

우리나라의 향후 미래를 좌우할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는 어느해보다도 여야의 첨예한 대립 속에 치러지는 만큼 열기가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이에 대전투데이는 이번 선거에 출마하는 대전·세종·충남지역 여야 후보들을 릴레이 인터뷰 했다. <편집자 주>

▲더불어민주당 대전 대덕구 후보로 공천됐는데요. 선거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장에 나가보면 치솟은 물가로 장 볼 엄두가 안 난다는 구민들의 목소리, 장사가 안돼 힘들다는 상인분들의 한숨이 도처에 흐르고 있습니다.

정치란 국민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위기, 민생의 위기, 지역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을 살려 지역을 성장시킬 실력 있는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해 미래를 준비하는 정치인이 필요합니다.

저 박정현 민생을 외면하는 윤석열 정권과 실력 있게 싸우고 실력 있는 민생 최고위원으로 민생과 지역을 살리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대전 대덕구 지역의 현안문제는 무엇이고 그에 대한 해결 대책은 무엇인지요.

대덕구는 인구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역에서의 삶은 피폐해지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경기 침체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내 새로운 발전모델을 만들어야 합니다.

대덕은 혁신도시 지정이 되었지만 관련된 지속사업이 추진되지 않고 있습니다.

노후 산단 개선과 도심 철도 지하화 사업 또한 시급한 당면 과제입니다.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혁신도시를 완성하고 대덕구 제2의 도약을 모색해야 합니다.

▲후보님의 총선 공약을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세요.

대덕을 충청권 핵심성장 거점도시로 성장시키겠습니다.

대덕은 교통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충청권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덕연구단지와 대전산업단지를 연결해 혁신성장거점으로 만들고,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산업, 노동, 도시전환의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연축혁신도시 구축을 통해 인구는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습니다.
철도로 갈라진 도심을 연결하고 철도부지를 활용해 부족한 문화공간과 주거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계족산과 대청호를 중심으로 생태관광특구를 조성하겠습니다.

기후위기 시대에 대응하는 에너지전환과 문화와 삶의 전환, 녹색일자리 확대를 통해 미래 도시로서의 가치를 높이겠습니다.

▲올해 총선의 화두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이번 선거의 핵심은 윤석열정권을 심판하는 선거입니다. 윤석열 정권의 폭정, 검찰독재, 민생실종을 심판해야 합니다.

이번 선거에 우리 민주당이 승리해야 윤석열 정부 폭주를 멈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힘으로 정권교체도 반드시 이루어 내야 합니다.

대전 대덕구에서 박정현을 선택하는 것은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대덕구민이 승리하는 것입니다.

▲후보님이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지역의 발전은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민선 7기 대덕구청장으로 재임하면서 대덕구민의 바램과 요구를 잘 알고 있어 지역 현안 해결에 누구보다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는 시민단체 활동가로 24년 동안 일하면서 우리 사회가 어떻게 나가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예측하고, 그 방향을 향해 의제를 던지는 일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의제를 찾고, 그것을 현실화하는 일을 그 누구보다 잘 할 수 있습니다.

대덕을 제일 잘 알고,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정책을 편 경험으로 국회에서 대덕과 대전을 위한 일을 누구보다도 잘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후보님의 정치 철학은 무엇인지요.

정치란 국민, 시민의 삶을 정성스럽게 치유하는 것입니다. 정치란 미래를 준비하고 기획하는 것입니다. 정치란 격차와 불안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김대중 대통령께서 말씀하셨던 서생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을 가슴속에 새겨 미래비전은 분명히 세우고 발은 현실에 두고 꺾이지 않고 한발 한발 미래를 향해 나가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저 박정현은 대덕구민에게 힘이 되는 강한 국회의원, 대덕구민의 삶을 지키는 실력 있는 국회의원, 대덕구민 곁에 늘 함께 있는 따뜻한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지역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대덕구민 여러분!

4월 10일은 민생을 살리고 지역을 살리고 나라를 바로 세우는 심판의 날입니다.

또한 대덕구와 대한민국의 미래가 앞으로 나갈 것인지, 아니면 미래 세대에게 절망의 유산을 물려줄지 결정하는 선거입니다.

앞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위기와 과제는 지금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진정으로 실력과 열정이 있고 충분한 검증과 경험이 있는 사람, 통합과 소통을 할 수 있는 리더가 필요합니다.

저 박정현은 제7대 민선 대덕구청장으로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정책실행으로 대덕구민의 자존감을 높였다고 자부합니다.

이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을 위한 정책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입법과 정책을 실행하겠습니다.

대덕이 키워주신 실력 있는 박정현, 이젠 박정현이 대덕을 키우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